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10월 14일(월) 시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인문학 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2회에 걸쳐 실시되는 아카데미의 1회차에는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의 저자인 오연호(오마이뉴스)대표를 초청하여 행복사회를 꿈꾸는 크고 작은 꿈틀거림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에서 오연호 대표는 덴마크에서 경험한 사례와 가르침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에게 옆을 볼 여유를 돌려주어야 한다. 생기 넘치는 모습이, 도전과 창의적 정신이 아이들에게 깃들게끔 우리는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행복한 인생, 행복한 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배우고, 옆을 돌아보며, 크고 작은 꿈틀거림이 살아 있을 때 우리는 한 걸음 더 행복사회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다음 2회차(21일)에는 고병헌(성공회대) 교수를 모시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맞춰 현재의 교육을 진단하고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우리 가정과 학교, 사회가 갖추어야 할 요소들은 무엇인지 풀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앞으로도 시흥학부모참여지원센터는 수준 높은 학부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미래의 교육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자녀교육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빠르게 변화되는 교육환경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