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11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의정부시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호원고등학교(교장 임정모)에 국민건강증진분야 표창장을 수여했다.
호원고등학교는 의정부시보건소와 연계해 2017년부터 3년간 현재까지 ‘청소년 2GO 사업’을 적극 운영, 청소년 건강증진 및 차세대 건강한 인적자원 확보의 기틀을 마련했다.
청소년 2GO 사업은 생활 속에서 자발적으로 걷고(GO), 걷기 마일리지 적립으로 봉사·건강생활실천 늘리고(GO)의 슬로건으로,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865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574명이 사업 참여를 완료하였으며, 생활 속 걷기 실천으로 66.8%의 학생이 체지방량이 감소하거나 근육량이 증가하는 등 건강이 개선되었다.
특히, 2GO 사업은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건강이 개선된 학생들에게 봉사시간을 부여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의정부시보건소에서 영양 및 운동·비만 교육도 제공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건강증진사업의 적극 참여로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한 호원고등학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 비만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