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이미경, 이하 문화의집)은 지난 10월 5일(토) 원평근린공원에서 청소년자치조직 간의 친목도모와 자원교류를 위해 연합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번 자치조직 워크숍<원평예체능>은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8개 자치조직이 참여하여 체육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운동을 통해 하나 되는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자치조직 활동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자치조직 워크숍 <원평예체능>에 참여한 학습지원 동아리 “도란도란”의 장예은(비전고. 2)은 “최근에 시험을 마치고 많이 지쳐있었는데, 이름표 떼기 게임과 훌라후프 통과하기를 하면서 정말 많이 웃었다.”며 “평소에는 문화의집에서 다른 자치조직 친구들과 마주쳐도 어색하게 지나쳤는데, 이런 활동을 통해 다른 동아리 친구들과 어울려보니 왜 이런 교류의 시간이 필요한지 알 수 있었다. 앞으로는 자치조직 청소년들과 자주 만나 서로 격려하고 좋은 정보도 교환했으면 좋겠다.”며 활동 후 소감을 밝혔다.
댄스동아리 “뉴하이”의 윤민수는 “내 키만큼 큰 바톤을 들고 이어달리기를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뒤쳐져 있던 우리팀을 위해 마지막 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서 점수를 역전시켰을 때 정말 짜릿했다.”고 말하며 “작년 체육대회에는 다리를 다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 다른 자치조직 단원들과 함께 이런 시간을 가져서 정말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특색 있는 문화 활동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2일(토) 할로윈청소년축제를 진행한다. 문의는 ☎031- 656 -263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