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 찬바람에 나뭇잎이 한두 잎 붉게 물들어가며, 풍요로운 결실과 함께 가을이 깊어가는 10월 셋째 주 문화로 풍성함이 더해진다.
문화예술공연 『함께해요 힐링콘서트』
한필엔터테인먼트(대표 조정민)가 주관하는 ‘함께해요 힐링콘서트’가 10월 14일 (월) 오후 7시 30분 북후면 안동마 6차산업 복합관에서 공연된다.
필엔터테인먼트(대표 조정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고 국악, 클래식, K-POP 댄스 등을 선보인다. 특히, 도내 23개 시·군에 방송으로 송출해 현장의 열기를 시청할 수 있다.
가을의 향기, 묵향 그윽한 전시회 개최
짙어가는 가을의 향기 속에 묵향 그윽한 서예 작품을 감상하는 전시회가 시민을 기다린다. 10월 15일(화) 오후 3시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35갤러리에서 안동서예가협회(대표 김형일) 회원 전시회, 10월 16일 오후 6시 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5갤러리에서 고창연묵회(대표 권기영) 회원전, 10월 18일(금) 오후 5시 30분에 시립민속박물관 별관 전시실에서 솔묵회(대표 유영표) 수묵 전시회가 개최된다.
의회 청사 정오의 콘서트
한국예총 안동지회(회장 정숙희)는 10월 16일(수) 정오 12시에 의회 청사 앞 특설무대에서 문화 콘서트를 갖는다. 9월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안동아코디언 연주봉사단과 국악가수 이신예 공연으로 점심시간 직원과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음악과 휴식을 선물한다.
생활문화예술인 상설공연지원 “상설문화콘서트
전통시장을 찾아 대중가요, 국악, 통기타 등 다양한 장르로 시장의 활기를 불어넣는 생활문화예술인“상설문화 콘서트”가 10월 16일 오후 4시 안동구시장 떡볶이 골목 일원에서 공연된다. 경북생활문화예술진흥회(대표 남시호)가 주관하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전통시장을 찾아 공연한다
제비원 민속문화축제
안동제비원 민속문화축제가 10월 18일(금) 오후 6시 제비원 솔씨공원에서 열린다. (사)안동제비원민속문화재단(대표 권순협)이 주관하며, 집터를 지키고 보호한다는 성주신(성조 때 실존 인물)과 성주부인에게 제를 지낼 때 부르는 성주풀이와 안동 상여소리를 재현함으로써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발굴·보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문화한마당[도산, 남후]
읍·면 지역을 찾아가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예총 안동지회(회장 정숙희)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한마당이 10월 19일 토요일 낮 12시 도산면 온혜초등학교, 낮 12시 30분 남후면 남후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합창교향곡 『독도 환상곡』 공연
안동오페라단(대표 이광순)이 주관하는 ‘독도 환상곡’이 10월 19일(토) 저녁 7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웅부홀에서 열린다. ‘독도’라는 콘텐츠를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 100여 명의 합창단과 오케스트라의 사운드, 전문 배우의 연기로 대중들에게 독도의 이야기를 색다르게 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안동 가을밤의 팝스 콘서트
아리랑필하모닉오케스트라(대표 우미영)가 주관하는 행복안동! 가을밤의 팝스콘서트가 10월 19일(토) 오후 7시 안동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소프라노 배혜리와 테너 채윤호의 ‘Time to say goodbye’, 가수 방지선의 ‘Greatest love of all’, 그리고 아리랑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인생의 회전목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과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경북포크연합회 정기공연
안동에서 오랜 기간 동안 포크 음악을 고수해온 동호회원들이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대중문화의 장르를 오는 10월 20일(일) 오후 4시 안동문화의 거리에서 펼친다.
SAZA 최우준, 허만성, 배재혁, 조진영, 이관수 등이 출연해 다양한 포크 음악을 즐기고 통기타를 메고 다니며 시민들과 호흡을 같이 해 밝고 명랑한 사회조성에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