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는 지난 9일 보건소에서 육아가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및 제 2회 육아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가족 역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한편 ‘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 육아’라는 슬로건으로 육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이날 행사에 참가한 예산에 거주하는 생후 4∼6개월, 7∼12개월 22명의 모유수유아를 대상으로 성장발육 및 발달, 모자 상호간 애착관계, 식이관계, 건강상태 등을 중심으로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6명의 건강한 모유수유아를 최종 선발했다.
또한 보건소의 각 부서별 역할을 알리고 교육하는 신나는 보건소 체험 및 임산부 체험, 포토존 가족사진 인화, 레크레이션, 버블쇼, 공연, 영양 간식 만들기 체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과 육아용품 나눔 코너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육아가족 한마당 행사는 아이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성의 사회활동 및 경제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육아에 대한 부담을 경감시키고 아빠의 육아 참여가 절대적으로 요구되고 있다”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움과 동시에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