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봉도서관은 성인 및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강좌를 운영한다.
오는 11월 1일부터 운영하는 이번 강좌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강좌로, 매주 금요일 3회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前경향신문 기자를 거쳐 현재 시사·여행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인 언론·미디어 전문 이규섭 강사를 초청해 ‘미디어 제대로 알고 활용하며 즐기기’ 라는 주제로 강좌를 펼친다.
이번 강좌는 다양한 연령 및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 전반의 뉴스 및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과 미디어 정보 복지를 증진하고자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분야 공모사업에 중봉도서관이 선정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다양한 정보 매체 속에서 올바른 정보에 대한 접근 방법과 미디어 활용 능력, 뉴스에 대한 분별력을 향상시켜 정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에 대한 수강 신청은 15일부터 중봉도서관 자료실에서 선착순 20명으로 전화 및 방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봉도서관 게시판 및 홈페이지(http://lib.gimpo.go.kr) 또는 전화(☎980-51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