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지난 9월 18일부터 관내 학교장이 바뀐 14개교에 대한 학교방문을 하면서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교육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소통과 공감의 대화를 하면서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애쓰는 교직원을 격려하였다.
안경애 교육장은 혁신교육3.0의 교육생태계 속에 ‘학생을 행복하게, 학교를 건강하게, 교육을 다양하게’를 통해 모두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데 교육지원청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이를 위해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교육공동체의 작은 목소리를 경청하였다. 학교 방문 후 학교별 건의사항 및 현안 과제 지원을 위한 교육청 내 협의가 이루어지고 사후 처리 결과를 학교에 안내하는 등 현장 피드백에도 많은 노력을 하였다.
방문 학교의 교장은 “교육장의 학교 방문을 통해 현장의 어려운 점을 나누고, 동행한 담임장학사와 경영지원팀장으로부터 해결 방안 및 지원방안을 피드백 받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안경애 교육장은 “정기인사 발령으로 학교장 교체교의 교육현장의 소리를 듣고, 학교 경영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원방안을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적극적인 현장중심 행정지원의 필요함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