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0일 늘봄초등학교에서 초등영어과 협력수업(Co-teaching) 공개와 수업 나눔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신규 채용된 영어 원어민교사와 협력수업을 담당하는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수업공개에는 관내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 약 25명이 참석했다.
이번 수업 나눔은 ▲우수 협력수업 공개(늘봄초 교사 양예지, Sophie R.) ▲협력수업의 실재에 대한 질의응답 ▲원어민교사의 수업개선 사례 발표(연봉초 원어민교사 Christina H.)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실제 5학년 영어수업 공개를 통해 현장감 있는 수업모델을 제시하고, 참석자들이 사례공유를 하며 자율적으로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실질적 수업 나눔의 시간이 이루어졌다.
또한, 연봉초 크리스티나(Christina H.) 원어민교사는 지도경험을 토대로 한국학생들의 다양한 수준차를 고려하여 동기유발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활동수업 사례를 발표하여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수업 나눔의 성과가 협력수업 질 제고와 영어교육 내실화로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세종의 모든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가 수업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영어 심화연수 이수교사 수업 나눔, 수업콘서트, 문화체험 연수 등 다양한 형태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