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올해 7월부터 시작한「고흥관광 청년 PD」활동이 관광 홍보와 관련하여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년 PD의 주된 활동은 관내 관광지, 먹거리, 체험 요소 등을 현장에서 취재하고, 널리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명소를 찾아 해당 정보를 고흥관광 공식블로그 및 개인 SNS에 게재하여 알리는 일이다.
고흥군 관광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tourgoheung)는 청년 PD 4명과 크리에이터 15명 활동을 기반으로 연말까지 총 300여건 콘텐츠 전달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청년단은 대표 관광지를 비롯하여 맛집, 숙박업소 등 관광과 관련한 폭넓은 정보를 수집하고, 주요 군정소식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특히, ‘고흥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들도 인터넷에서 찾기 어려웠던 관광 정보를 공식블로그를 통해 손쉽게 습득하여 여행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보였으며, 청년 PD들이 게재한 글이 ‘네이버 우리동네’ 메인에 포스팅 되기도 하였다.
군 관계자는 “최근에는 정확한 관광소식을 트렌드에 맞춰 빠르고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준비하면서 고흥관광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