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스포츠재활학과 학생들의 체험형 진로 모색을 위한 활동으로 24일 지역에 위치한 학과와 협약기관인 피아스튜디오에서 “필라테스를 활용한 스포츠재활” 이라는 주제로 박송이대표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다.
필라테스를 직접 참여한 스포츠재활학과 박현정학생은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하는 기구운동을 통한 실기적인 부분과 10년의 다년의 경력을 보유하신 대표님의 현장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향후 이와 같은 체험형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천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김종근 교수는 ”학생들의 역량강화와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단순한 취업이 아닌 질 좋은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별 체험 및 간접적 경험이 어려움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향후 학생들이 학과의 프로그램으로 스포츠현장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지역의 취업 우수대학인 김천대학교는 학생들의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으며, 스포츠재활학과는 학교의 지원으로 여자국가대표팀, 프로농구팀, 프로축구팀 등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특강을 통해 듣고 있으며, 국가공인자격반을 운영하여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