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9월 27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민원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2019년 하반기 민원 친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서비스교육원 원장 김춘애 강사를 초빙하여 ‘공직자의 격을 높이는 감성소통’을 주제로 고객중심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인격을 높이는 관계예절인 전화, 인사,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힐링을 위한 감정조절 및 표현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를 된다.
한편, 달서구에서는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매일 업무시간 개시 전, 직원 친절지수 향상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친절방송 실시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공무원 스마일 톡톡’을 월1회 실시하고 있으며 ▶ 종합민원실 창구직원 친절실명제 및 미소친절 안내명함 비치 ▶ 주민에 대한 무료 영문번역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구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달서구를 방문하는 민원인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