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3일 올해 신규 진입한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서 추구하는 사회적가치의 기본 개념, 국내외 사회적가치 추진 우수사례, 최근의 관련 정책 동향에 대한 교육과 상담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선후배 사회적경제기업 간담회를 통해 상호 교류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주태규 사람과세상 사회적협동조합(경기도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 이사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지금까지는 사회적경제기업이 개별적인 사업활동을 통해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현실이었다면, 점차 여러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함께 공동의 사업 수행을 통해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향후 이런 흐름이 보편화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김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신규 발굴을 위한 교육 컨설팅에서 나아가 스스로 자생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향후 ‘사회적경제 선진지 견학 워크샵’, ‘사회적경제 전문가 특강’, ‘성장단계별 컨설팅’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