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고등학교 장학재단(이사장 방기봉)은 9월 5일(목) 10:00 충남고등학교 소나무홀에서 재학생 68명에게 총 6,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장석근 총동장회 기획부회장 및 장학재단 이사 등 동문과 충남고등학교 교사들이 자리를 함께해 학생들의 장학증서 수여식을 축하하였다.
재단법인 충남고등학교 장학재단은 1999년에 설립된 이후 19억원의 기본 재산을 조성하여 운영 수익과 동문들의 지정 기탁금으로 매년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왔다. 올해도 학업역량이 뛰어난 학생,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열의가 높은 모범적인 학생,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업기량을 향상시킨 학생, 체육특기생들을 대상으로 담임교사들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충남고등학교 장학재단 이사장은 “선배들의 모교사랑으로 조성된 장학금 전달식의 뜻을 후배들이 간직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과 노력을 끊임없이 하길 당부하며, 향후 각 사회의 각 분야에 중진으로 성장하였을 때도 후배들과 사회에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장학증서를 수여받은 학생 ○○○은 “선배님들의 뜻을 받들어 앞으로 학업에 정진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충고인이 되겠다” 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