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북 관내 공립 유치원 원장, 초·중·혜인학교 교장 97명을 대상 ‘강북교육, 아이중심으로 열어갑니다. ’라는 주제로‘2019학년도 하반기 교(원)장 학교경영 나눔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나눔회에서는 9월 1일자로 승진, 전직, 전보하신 관리자 소개와 강북 교육지원청, 시교육청, 직속기관의 주요업무안내, 학교폭력 사안 학교 자체해결제 연수, 학교급별 교장단의 학교경영 정보 나눔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학교자치를 위해 노력하는 원장, 교장선생님을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경영 노하우를 서로 나누는 소통의 시간과 함께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각 부서의 주요업무를 안내하였다.
특히, 지난 1일자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학교장의 자체해결’이 시행되었다. 이에 학교장의 원활한 업무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 사안 학교 자체해결제’ 연수 실시로 학교현장에서 바로 시행되고 있는 학교 자체해결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현장에서 교사의 업무경감을 통해 학생참여중심 수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수업개선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