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가 가사, 육아 등 바쁜 생활로 운동생활을 미루는 시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운영하는 ‘건강생활 야외 걷기운동’ 프로그램이 금릉역 칠간다리 밑 공릉천 광장에서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야외 걷기운동은 성인, 어르신 직장인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초근력강화 밸런스워킹, 건강스트레칭 등 남녀노소가 쉽게 운동할 수 있는 동작으로 재미있게 진행된다. 다가오는 가을철을 맞이해 금촌 지역인 공릉천에서 야외 걷기 운동프로그램을 매주 월요일(9시30분~10시30분), 매주 화,목요일(오후4시~5시) 주3회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 A씨는 “야외운동이라 참여를 망설였는데 참여해보니 쉬운 동작으로 재미있게 교육이 진행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열심히 하게 된다”며 “주위 경치가 좋아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야외운동 하는 날이 너무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이번 야외 걷기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파주시 걷기운동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나아가 파주시민의 건강생활을 위해 운동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외걷기운동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031-940-5563,559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