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군수 권한대행 나윤수)은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함평군 SNS 홍보단’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SNS 홍보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홍보팀장, SNS 홍보단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단장부단장 선출, 홍보단 운영계획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단장과 부단장은 각각 단원 호선으로 선출됐으며, 곧바로 이어진 홍보단 운영계획 협의과정에서 직접 회의를 주재하기도 했다.
협의 결과 홍보단은 현재 군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식 SNS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주요시책과 같은 중요한 정보는 외부에 적극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다각적인 군정홍보를 위해 군 개입은 최소화하는 한편 지역관광명소, 축제, 농특산물, 맛집과 같은 분야별 콘텐츠를 홍보단이 직접 제작공유할 수 있게 된다.
나윤수 함평군수 권한대행은 “젊은 층 일부만이 사용하는 소통수단으로 치부됐던 SNS가 이제는 일상 속 확고한 소통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오늘 위촉된 SNS 홍보단을 적극 지원관리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보다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 SNS 홍보단은 상시 모집되며, SNS 이용자 중 함평에 관심이 많고 스마트폰 등 디지털 전자기기(사진, 동영상 등 촬영) 활용에 능숙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함평군 홈페이지(www.hampyeong.go.kr) 고시/공고 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함평군청 기획감사실(함평읍 중앙길 200) 홍보팀으로 직접방문 및 우편접수, 이메일(soundless@korea.kr) 접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