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보건교과·성교육 교사동아리와 함께 3일과 4일 충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의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흡연 예방과 금연·성교육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 보건교과 교사동아리(회장 조기숙 보건교사)는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이란 주제로 흡연의 피해 전시자료와 폐활량 측정, 시력 저하 체험, 도전! 금연 컬링, 금연 룰렛, 흡연과 질병 알까기, 골프놀이 등 6개의 체험활동 중심으로 흡연예방과 금연의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성교육 교사동아리(회장 방유미 보건교사)는 ‘알성! 달성! 궁금 성!’이란 주제로 신생아 돌보기, 임신부 체험, 감정카드, 성 관련 퀴즈, 디지털 성범죄 예방법 자료 전시 등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공감 능력을 키울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지원청 소속 보건 파견교사로 구성된 보건교과 교사동아리는 보건교사가 없는 도내 11개 지역 학교에 보건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성교육 교사동아리는 중·고등학교 10명의 보건교사 중심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성교육을 위해 연구하는 자발적인 교사동아리이다.
충남교육청 서연근 체육건강과장은 “학생들이 흡연예방과 금연, 성교육 체험부스를 통해 평상시 궁금했던 의문점을 해소하고,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교사동아리 지원을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장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