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자원봉사센터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 ‘2018 경기도 우수프로그램’에서 1위로 선정되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18년 경기도 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은 경기도 일대 우수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 발굴해 즐기는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및 도내 비영리, 자원봉사센터 등록 봉사단체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생명존중 공모테마를 선정해 특수아동을 대상으로 특수교구를 만들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반짝 반짝 빛나는 학생들이 꿈을 담은 교구’를 2018년 한 해 동안 운영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함께 진행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사나래 봉사팀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미래의 지역자원봉사자, 미래의 성숙한 이천시민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원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수교구에 대한 욕구를 분석해 특수교구를 손수 제작하고 제작물품을 다원학교에 기부하는 등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자신에 대한 가치,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한국자원봉사센터 주관 2018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공모사업에서 빈곤예방 및 해결분야 전국 1위, 경기도생명사랑프로젝트에서 생명돌봄분야 경기도 1위라는 쾌거를 이루고 으뜸가는 자원봉사센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