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8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달성군청 8층 진로진학상담실에서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기간에 앞서 달성군 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 쓰기 지도를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 무료컨설팅은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학생 1명당 1시간의 상담이 진행되며 일요일은 상담을 하지 않는다. 컨설팅을 원하는 학생 및 학부형은 기간 동안 수시접수 가능하며, 상담 시 학생부, 자기소개서, 모의고사 성적표 등 상담에 필요한 자료를 준비하면 된다.
컨설팅은 최근 대구시 최초로 달성군이 공개 채용한 진로진학분야 전문직 공무원인 이진호 대입지원관이 맡는다. 이진호 씨는 대구시교육청 및 하이스터디 입시 컨설팅 강사 등 10년 경력의 현장경험이 풍부한 대입전문가다. 앞으로 입시설명회 개최, 진로진학 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 대입제도 분석 및 대학별 전략 연구 등 대학진학 분야에 있어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경쟁력을 갖춘 대학진학 전문가를 통해 성공적인 진학사례를 창출하는 선진 교육환경을 구축해나가겠다. 앞으로도 지역 고교의 대입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