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9월20일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양평군민 대상으로, 언플러그드 코딩 지도사 1급, 창의 소프트웨어 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접수를 진행한다.
본 교육과정은 10월2일부터 12월16일의 기간 중, 언플러그드 활동 교육(12회/36시간), 창의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14회/42시간)을 통해 각 과정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 후, 초등학교 방과 후 교사 모집에 따른 지원 서류작성까지 교육(5회/15시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자격증 취득과 취업’이라는 선물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력단절여성에게 기회가 우선 부여되는 본 과정은 8명 모집 인원 중 취업취약계층 2명을 제한경쟁으로 선발할 예정으로 접수는 양평일자리센터에서 진행된다. (관련문의 : 031-770-1020, 2237)
본 교육은, 코딩 과목 의무화에 따라 국내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양평군은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교육 분야 강사 인력 수급이 어려워 수업개설에 난항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개설된 ‘창의 소프트웨어 강사 양성과정’으로 자격증 취득 후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 유치원 코딩 특활, 학원 공부방 창업 등 진로는 다양하다.
군관계자는 “양평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양평 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취업 교육 프로그램과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구인기업과 구직자는 언제든 환영 한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일자리센터에서는 상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26명의 합격자가 배출되었으며, 전산회계 2급(12명), 컴퓨터 활용능력 2급(14명)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10월 시험을 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