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강원지역 대학 정보통신 관련학과 학생(7개 대학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6일(월)부터 8월30일(금)까지 1주 간「강원지역 ICT 전공 대학생 정보화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정보통신 시스템과 관련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미래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 되었으며, ▲심사평가원 ICT 시스템 소개 ▲ R을 이용한 데이터시각화 실습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모델 분석·실습 등 현장 중심의 실무 내용으로 이뤄졌다.
심사평가원은 교육 외에도 ▲채용절차 소개 ▲심사평가원 재직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 등을 운영하여 대학생들이 심사평가원 업무를 이해하고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2018년 8월부터 진행된 정보화교육은 심사평가원과 업무 협약을 맺은 강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총 4회에 걸쳐 10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 업무 협약 체결 대학교(7개): 가톨릭관동대, 강릉원주대, 강원대, 상지대, 연세대(미래캠퍼스), 한라대, 한림대
심사평가원 김승택 원장은 “강원지역 대표 공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인재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