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정경동 교육장(사진)이 9월 1일자로 취임했다.
정경동 교육장은 현충탑(마산동) 참배를 시작으로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서의 첫 행보를 시작했다.
특히 취임 첫 날부터 현안 사항이 있는 학교와 현재 공사 진행 중인 개교예정교 신축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현재 당면한 교육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다.
정경동 교육장은 경인교육대학교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1980년 영중초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김포 지역의 수남초, 하성초, 김포초 등에서 교사로 재직하였으며, 파주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 장학사로 근무했다. 안산진흥초 교장과 교양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장, 경기율곡연수원 교원연수부장 등 요직을 두루 역임하고 2019년 9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임명됐다.
신임 정교육장은 취임사에서 “학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김포교육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 구체적 내용으로 ▲학생중심교육으로, 꿈과 성장을 돕는 행복한 배움지원과 함께 결정하고 성장하는 학교민주주의 정착 지원,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 교육생태계 확장으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희망을 만드는 혁신 교육지구, ▲ 소통과 현장중심의 교육행정 혁신으로 학교 성장 지원, ▲ 학습 공간 확장 및 미래형 교육기반 조성 등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