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화곡 1동 다운어린이공원 내 민관협력 놀이터 조성을 마치고, 30일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 놀이터는 아이들이 선호하는 놀이시설이 부족하고, 주민들의 공원 이용 만족도가 떨어져 재조성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구와 서울시,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3월 민관협력놀이터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조성 사업에 착수했다.
구와 시는 놀이터 조성 사업의 기획·홍보, 행정적 지원과 주민 연계를 담당했다.
또, ㈜코오롱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 사업비를 지원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디자인부터 전 과정을 주민과 함께 진행했다.
특히, 놀이터 조성 단계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 아동디자인워크숍, 디자인회의 등을 열고, 사업에 반영해 의미를 더했다.
준공식은 30일 오후 3시 화곡 1동(346-26)에 위치한 다운어린이공원에서 열린다.
사전행사로 지역 아이들이 주축이 된 태권도 시범공연과 좋은친구청소년지역아동센터 댄스팀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놀이터 라운딩과 박 터트리기 이벤트 등 기념행사와 함께 매직풍선, 페이스페인팅, 안전나무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민과 관의 유기적 협력을 바탕으로 조성단계부터 준공식 준비까지 주민들이 참여해 더욱 뜻 깊은 놀이터가 조성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