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의 예체능 우수 전공학생 육성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사)롯데삼동복지재단의 장학증서 수여식이 울산광역시교육청 다산홀에서 열렸다.
(사)롯데삼동복지재단 예체능장학금은 울산 관내의 체육 관련 학생선수와 음악과 미술을 전공하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장학금으로, 올해 수여 대상자는 초등학생 10명,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20명 등 총 50명이 선발되었다.
(사)롯데삼동복지재단 울산지역의 학생들을 위하여 장학금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여건 개선 및 체육시설 투자에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도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배움의 열망을 밝혀주는 마음의 등불과 같은 역할을 다해 오고 있다.
이 날 이용균 부교육감은 학생들에게 힘들어도 자신을 지켜보며 격려해 주는 소중한 분들이 있음을 자각하고 미래의 희망과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며, 이웃과 친구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울산예체능장학생은 하반기에 장학금으로 초등학생 40만원, 중학생 80만원, 고등학생은 140만원씩 지급받으며, 향후 2학기의 실적 등을 심사하여 2020년도 상, 하반기에 동일 금액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