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오늘 29(목) 인천시 중구청에서 중구청(구청장 홍인성)과 ‘영종하늘3중 복합시설 건립 및 운영·관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교육청은 지난 2018년 4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영종하늘3중(2021.3. 개교 예정)이 ‘시설복합화 등 지자체 협력방안 마련’을 조건으로 승인됨에 따라 중구청과 복합시설 건립에 대하여 그동안 수차례 협의를 진행하였으며, 중구청에서는 중구 평생학습관을 건립하기로 결정하였다.
영종하늘3중 복합시설 건립 결정에 따라 투자비 부담, 소유권 귀속, 건설·운영에 대한 관리 주체 등을 위한 사전 협의를 거쳐, 이번 협약에서는 교육감이 학교부지 일부(830㎡)를 중구청에 제공하고, 구청장은 복합화 시설 사업 진행과 중구 평생학습관 건립에 따른 총 사업비 및 운영비용을 부담하기로 하였으며,
시설의 주민 개방과 학생 이용 조건 등 학교복합시설의 운영을 협의하기 위해서 교육청, 구청, 학교장, 주민대표 등으로 관리운영협의회를 구성하고, 운영을 위한 세부내용은 실무 협의를 통하여 정하기로 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협약식에서 이번 학교시설복합화가 인천의 최초이자 모범사례로 “학교가 지역사회의 문화, 예술, 체육 거점 공간이자 주민 모두를 위한 포용적 혁신 공간으로서 지역사회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시설복합화를 추진해 나가겠다.” 면서, “복합시설 건립 및 운영으로 인한 불편 및 학생 안전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