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특허청이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9. 6. (금)~9. 7. (토) 양일간 춘천 서면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열린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강원지식재산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열리는 도내 최대 규모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의 융합축제로, 기업인, 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내 첨단과학기술 전시와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는 초중고학생들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기술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인을 위한 지식 재산 인재 홍보 경진대회, 투자오디션, 지식재산콘서트가 개최된다.
또한 도내 30여 개의 혁신기관과 대학 LINC 사업단의 홍보·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연구성과 전시, 시연 및 과학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9. 6. (금) 개막행사에서는 강원도 과학기술과 지식재산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특히, 과학기술대상은 도내 과학기술인들의 명예와 긍지를 높이고, 첨단 과학기술을 도민과 함께 공유하여 과학문화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수여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축전을 통해 도내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그간의 노력과 발전된 모습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도민들이 과학을 일상에서 즐기는 생활문화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소통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