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명절, 추석이다. 올해는 여름이 다 가기도 전에 추석명절이 다가왔다.
여름휴가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천의 특산품 선물은 어떨까. 다양한 금액대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어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선물을 준비할 수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자.
이천쌀과 국산농산물로 만드는 우리 전통의 맛-한과 상품
이천의 단드레 한과는 이천쌀과 국산 농산물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한과를 만들어 내는 곳이다. 한과는 미리 만들어 놓지 않고 주문 들어오는 데로 만들기 때문에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선물 상품으로는 16,000원부터 78,000원 대 상품에 이르기까지 금액대가 나눠져 있어 내게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전통 명절 추석의 분위기를 살리는 한과 선물을 살펴보도록 하자.
(단드레한과 031-633-5898 홈페이지 http://2000ddl.com)
무농약 재배로 안전을 더한 건강한 도라지-도라지 상품
길경농원은 도라지와 황기를 무농약 재배 방식으로 재배하는 농장이다. 도라지와 황기를 그대로 판매도 하고, 먹기 좋은 방식으로 가공한 상품을 판매한다. 도라지가 몸에 좋은 것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가정에서는 먹는 방식에 한계가 있기 마련인데. 길경농원에서는 먹기 편한 상품을 선보인다.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편한 즙이나 분말 제품, 아이들 입맛에 맞춘 제품,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는 도라지 정과 제품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실속형 2만원대 상품부터 8만원대 상품까지 여러 제품이 있다. 선물용이라면 보자기포장 추가를 추천한다. 추석기간에는 할인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자.
(길경농원 031-631-0905 홈페이지 http://www.dorag.kr)
이천에서만 만나는 특별한 농산물-게걸무 상품
우리나라에서는 특이하게도 이천과 여주 일부지역에서만 재배되는 농산물이 있으니 바로 게걸무다. 같은 품종을 이용해 다른 지역에서 재배하려고 해도 본래 게걸무처럼 자라지 않는다고 한다. 이천시 대월면 자채방아마을에서는 게걸무를 이용한 체험프로그램과 상품을 만들고 있다. 게걸무는 본래의 맛과 향이 상당히 독특해서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먹기 편하도록 게걸무를 이용한 조청과 게걸무씨를 이용한 기름, 직접 담근 김치를 판매하고 있다. 몸에 참 좋은 게걸무, 이번 추석에는 향토음식과 함께 영양과 우리맛을 담아내는 차례상을 차려보자.
(자채방아마을 031-634-4283 홈페이지 http://2000banga.com)
남자에게도, 여자에게도 좋은-산수유 상품
이천시 백사면에는 흐드러지게 핀 산수유 군락지인 산수유마을이 있다. 산수유꽃축제와 함께 마을에서 직접 딴 산수유열매를 이용한 가공품이 생산되는 곳이기도 하다. 산수유열매는 건조한 건산수유 형태로 판매되고, 먹기 편한 즙과 환으로 가공된 상품이 있다. 또한 산수유액을 이용한 산수유 비누와 산수유 열매 속에 있는 씨앗을 이용한 배게 같은 특별한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올해 산수유에 홍삼 성분을 더한 ‘홍삼 품은 산수유’ 즙이 새로 개발되었으니 부모님의 건강을 홍삼과 산수유로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천 산수유마을 031-632-4304 홈페이지 http://www.2104산수유.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