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19일, 20일 이틀동안 동·서부 권역별 어르신 4,0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대학 수료식 및 경로잔치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됐다고 밝혔다.
이번행사는 의성군 노인대학 운영 수탁자인 청년이룸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실시, 1부 행사 노인대학수료식으로 노인대학학장의 수료증 수여와 인사말, 축사, 송사, 졸업식 노래제창 순으로 진행 되었으며, 2부 행사는 의성군 경로잔치 및 송년행사로서 식전공연으로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할매할배의 날”홍보를 위한 동영상 상영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읍면별 어르신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공연 등 흥겨운 행사로 진행됐다.
의성군은 노인인구비율이 38.8%로 전국 최고인 만큼 다양한 여가·문화·건강프로그램을 운영, 행복100세 실현을 위한 선제적인 대처로 노후생활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게끔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축하 인사말에서“어르신들이 존경받고 삶이 더 행복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면서“우리사회를 위해 어머님, 아버님께서 애써주신 노고를 잊지 않고 보답하며 매일매일이 오늘 같은 잔칫날처럼 즐거우실 수 있도록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짧은 인사말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송년인사로 이날 참석한 내빈들과 모두 함께 큰절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