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22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독거남성세대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찬을 나눠주는 「사랑 나눔 냉장고」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사랑 나눔 냉장고」는 장흥군 지역사회단체와 개인 후원자들이 기탁한 식료품과 반찬을 모아서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 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단장 마점숙)에서 오징어 젓갈, 장조림, 물김치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고추장, 된장, 라면을, 장평면 소재 와이푸드테크(대표 여전화)에서 음료수를, 유진수산 강연금씨가 고등어 120마리를, 익명의 주민분이 요구르트를 기탁하였다.
이번 「사랑 나눔 냉장고」 행사는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이 2시간 전부터 줄을 서기 시작하여 총 100여명의 주민들이 장흥읍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준비된 반찬과 생필품을 받아갔다.
이번에 반찬을 준비한 장흥군 여성친화도시모니터단 마점숙 단장은 “100인분 이상의 반찬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르신들이 반찬을 받아 흐뭇해하며 감사의 인사 한마디에 피로가 씻은 듯이 사라졌다.”라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위해 기꺼이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백형갑 장흥읍장은 “민관이 하나 되어 지역의 주민들을 위해 기탁하고 봉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복지 공동체를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