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22~23일 영광 힐링컨벤션타운에서 교육지원청 보건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에서 다양해지고 있는 학교보건 업무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와 질의ㆍ응답을 통해 학교 보건담당자의 역량강화를 모색했다.
한국교육환경보호원 권진욱 팀장은 교육환경보호제도 변화와 교육환경보호구역 주요 현황, 주요 질의회신과 최신 이슈가 되고 있는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산이서초등학교 오민경 행정실장은 ‘사례로 배우는 용역계약’이라는 주제로 계약방법 및 행정처리 절차 등을 안내했다. 오 실장은 학교보건 사업 가운데 학교행정 효율화 방안 및 교직원 업무경감 일환으로 용역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연수 참가자들은 교육지원청별 추진사례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교 보건행정의 직무수행 능력 향상과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또한, 교양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그동안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체육건강과 김성칠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상호간의 정보교환과 학교보건행정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