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에서는 구정시책 홍보와 지역소식을 전할 부산진구 SNS 활동 지원단‘지니어스’를 오는 9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니어스’는 직원들과 시민들의 온라인 설문조사로 선정된 부산진구 SNS 활동지원단의 별칭으로 `부산진구(Jin)를 우리(Us) 안(In)에 담는다'는 의미다.
이번 활동지원단 모집은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지역의 소식을 전하고,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시민들과의 열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활동지원단은 문화행사, 생활정보 등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구의 명소, 축제 현장 취재, 지역사회 미담 사례들을 발굴해 부산진구 및 개인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지원단에게는 각종 구정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NS 콘텐츠 기획.제작 및 영상편집에 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SNS를 통해 부산진구를 소개하고 싶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임기는 1년이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모집요강을 확인 후 관련 서류 등을 9월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부산진구 관계자는“부산진구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