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는 지난 21일 계양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동아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계양구는 그간 “자연과 사람이 배움으로 성장하는 그린학습도시 계양”이라는 비전 아래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지원사업, 산수화 학습장터 운영, 계양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동아리 활동 공간 지원 등 관내 평생학습동아리의 성장과 계양구의 자발적인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행사에는 25개 동아리 대표 및 회원 60여 명이 참여하여 한 해 동안 학습한 다양한 평생학습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사례 발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소통 워크숍을 통해 각 동아리의 내실을 기하는 자리가 됐다.
이날 식전공연과 동아리 우수 활동사례 발표는 계양구가 운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결성한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학습을 통해 쌓은 역량과 경험을 나누었다.
또한 “참누리 평화교육센터” 박선숙 대표의 특강을 통해 동아리 결성 후 단체등록 이전까지 10여 년간 동아리가 겪은 어려움과 극복 사례를 함께 듣고, 동아리 구성원 간의 소통을 돕는 워크숍을 진행하여 동아리 내 갈등관리를 위한 실천방법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계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지역사회 평생학습 주체로서 성장하여 배움을 나눔으로 꽃피우는 배움의 선순환 체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