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 정상을 평정한 흥행 화제작 <분노의 질주: 홉스&쇼> 4DX(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처스)가 역대 시리즈 사상 최고 개봉주 관객수를 동원하며 익스트림 흥행을 터트렸다. <분노의 질주: 홉스&쇼>4DX는 액션 블록버스터 사상 역대급 4DX 흥행 기록을 세웠던 <분노의 질주>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올여름 더위를 단숨에 물리칠 익스트림 스피드와 쾌감으로 관객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4DX (8/14~18, 5일간 8.6만명)는 개봉주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4DX (2017, 개봉 이후 5일간 4만명) 과 <분노의 질주: 더 세븐>(2015) 및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2013)의 기록을 모두 가뿐히 뛰어넘었다.
특히 <분노의 질주: 홉스&쇼>는 시리즈 전작인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이 역대 4DX 글로벌 관객수 7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어 <분노의 질주>시리즈는 스피드와 액션, 스릴을 극대화하는 4DX 포맷과의 높은 시너지를 선보이는 4DX 대표 시리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같이 시리즈 역대 개봉주 흥행 오프닝을 갈아치운 <분노의 질주: 홉스&쇼>4DX는 막바지 여름을 앞두고 흥행 스피드를 내고 있다. 특히 4DX 자체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층 더 섬세하고 실감 나는 라이딩 체감과 풍부한 환경효과로 압도적 스릴을 느낄 수 있어 4DX로 즐기는 관객들에게 액션 스펙터클의 진수를 선보인 결과 흥행으로 이어진 것. 이미 4DX를 관람한 관객들이 CGV사이트에 “진정한 스피드를 극장에서 느끼는 기분이란”, “스트레스가 그냥 풀린다”, “레이싱을 즐기는 이들에겐 무조건 강추”로 극찬을 남기며 시리즈 최고의 섬세하고도 업그레이드된 4DX 기술력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0일에는 CGV페이스북을 통해 '4DX 역대급 시사회' 스케치 영상 및 관람객 인터뷰 영상이 공개되어 예비 관객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4DX는 완벽히 다른 ‘홉스’(드웨인 존슨)와 ‘쇼’(제이슨 스타뎀)가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되면서 벌어지는 올여름 최고의 액션 빅매치로 4DX 포맷과 높은 시너지를 보여준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새로운 프로젝트이다. 관객들을 완벽하게 열광시킨 올여름 최고의 엔터테이닝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 홉스&쇼> 4DX는 절찬상영중이다.
4DX는 CJ 4DPLEX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바람, 물, 향기 등 21개 이상의 환경 효과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관람의 새로운 지평을 연 포맷이다. 전세계 65개국 667개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천안터미널 등 5개 4DX with ScreenX 통합관을 포함해 전국34개 CGV 4DX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