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전국 2030세대 청년 및 청년단체 등을 대상으로, 청년들이 관심 있는 정책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8월 16일(금)부터 8월 31일(토)까지 ‘청년참여 플랫폼 문화혁신 사업’을 공모한다.
문화혁신 사업은 청년참여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되며, 청년들이 제안하는 정책이 실질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정책제안과 연계된 다양한 문화 및 인식 개선 프로젝트를 발굴·지원한다.
문화개선 활동은 일(근로환경·직장문화), 안전, 주거, 건강, 지역, 교육 등 ‘2030세대 청년들의 삶’의 영역 전반에 걸쳐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영상·웹툰·책자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연구 또는 주제별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자유롭게 펼칠 수 있으며, 결과물은 청년들의 자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여러 홍보 채널을 통해 확산될 예정이다.
공모사업 신청은 8월 16일(금)부터 8월 31일(금)까지로 여성가족부 누리집(www.mogef.go.kr) <뉴스·소식>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young@gingertproject.co.kr)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누리집(www.moge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추진계획의 구체성 및 주제 적합성, 공감도와 확장성 등을 중심으로 선정하여 9월초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총 25건 내외의 문화혁신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사업규모와 성격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청년문제는 청년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적자원과 권한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라며, “청년들의 다양한 실험과 도전의 공간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만큼 하고 싶었던 생각과 활동을 마음껏 펼치시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