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공공의료사업단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발맞춰 효과적인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의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8월부터 운영한다.
『공·공·에·듀』프로그램은 공공병원 직원이 갖추어야 하는 기본 직무지식과 업무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병원 환경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원내 및 지역사회 의료인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의료법.의료 정책.보험심사 등 8개 영역에 의료현장 경험이 풍부한 8명의 민간 및 공공 병원 강사진을 구성하여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병원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인드 함양 공개 강좌인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개최하여 조직역량을 강화 할 예정이다.
지난 7월에는 ‘존재감 있는 인생, 도전하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열린 강의가 큰 호응을 얻었고, 오는 8월에는 ‘사람, 조직 그리고 회 사에 대한 이야기’, 9월에는 ‘변화와 혁신, 가치관으로 경영하라!’, 마지막 10월에는 ‘신뢰경영을 통한 조직 활성화’란 주제로 강의하여 직원들의 막힌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줄 예정이다.
어린이병원 김재복 원장은 ‘앞으로 공공의료 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공공의료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시민을 위한 공공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