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설천면 참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임지용, 강찬호)와 체육회(회장 김평섭)는 설천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임시회의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지용, 강찬호 추진위원장, 박형재 설천면장(명예추진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보물섬 설천참굴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향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에 돌입했다.
이번 회의는 참굴축제추진위원회 추진경과 보고와 감사, 실무위원 등 임원 선출 건을 처리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굴축제는 기존 4월초 설천면 문항에서 양일간 개최됐으나 올해는 12월 29일부터 2020년 1월 2일까지 5일간 노량마을부터 감암마을일원에서 개최된다.
또한 올해 축제는 과도한 이벤트성 지출을 대폭 축소하고, 굴과 남해특산물 판매 촉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경제 소득 향상과 주민주도 행사로 설천면의 진정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개최된 설천면체육회(회장 김평섭) 이사회는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7회 군민의 날 및 화전문화제 행사와 관련해서 추진경과를 보고하고 가장행렬 및 체육 및 문화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명예추진위원장인 박형재 설천면장은 “제4회 축제부터는 새롭게 변화된 참굴축제로 거듭나 설천면의 진정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공동추진위원장을 중심으로 면민이 하나 돼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