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고등학교(교장 양 훈)는 2019년 8월 7일(수) ~ 8월 9일(금)까지 2박 3일간 본교 교정에서 1, 2학년 희망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드림캠프’를 실시하였다.
“네 꿈에 미쳐라” 드림캠프는 서울대학교 멘토들이 2박 3일 본교에 찾아와 학생들을 멘토링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체 제작교재인 ‘꿈 찾기 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목적 없이 막연히 공부만 하는 고등학생들, 그리고 꿈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첫째날 입소식, 멘토링 프로그램1,2, 모의면접 준비, POST 게임
둘째날 멘토링 프로그램3,4,5,6, 직업박람회, 모의면접, 멘토강연, 드림스토밍
마지막날 멘토링 프로그램7 일대일 멘토링&과 드리밍페이퍼 프로그램을 실시하였고, 프로그램 행사를 마치고 난 후 수료식 및 퇴소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행사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확인한 결과 프로그램에 만족한다고 했다.
특히 양서진(1년) 학생은 진로가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아 고민하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분야를 정확히 알지 못해서 꿈에 대한 확신이 여러 번 흔들렸다고 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멘토 선생님들과 대화를 나눴고 진심어린 조언을 받음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자랑했다. 정명희(2년) 학생은 드림캠프 멘토와 일대일로 진로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고등학교를 졸업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의 이야기에 공감과 조언을 해줬던 게 좋았고, 모의면접을 통해 피드백을 받게 되어 대학 면접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좋아했다.
함평고등학교 양 훈 교장선생님은 이번 서울대학교 드림캠프 활동에 참여했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탐색에 미래의 진로 개척에 많은 도움이 되어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