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해 제성유압공정기계 유한공사와 춘양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2일 오후 3시 봉화군청 잔디광장에서 봉화군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에 업무용 차량지원 행사를 가졌다.
차량 노후로 시각장애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봉화군생활이동지원센터에 춘양라이온스클럽 전 지구고문 류효환씨의 도움으로 라이온스클럽경북지부에서 900여만원을, 부족한 금액 1,700만원은 이창호 대표가 후원하여 12인승 스타렉스 승합차량을 구입 전달했다.
봉화군 법전면 풍정리가 고향인 이창호 대표는 10년 전부터 지금까지 봉화의 인재양성을 위해 봉화중고등학교 장학기금 조성과 장학금 지급 등 2억 3천여만을, 지역발전을 위해 봉화은어축제 경품차량, 노인복지사업지원 등으로 4천만원 이상 후원해왔으며, 춘양라이온스클럽 또한 지역 저소득층에 매년 집수리지원, 의료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도움과 관심이 절실한 장애인시설에 차량구입 지원으로 시각장애인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해주신 이창호 대표와 춘양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 생활이동지원센터는 장애인 지역사회 재활시설로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차량을 이용하여 장보기, 병원진료, 이용시설 귀가 등 다양한 보조업무를 수행하여 왔으나 그간 잦은 차량고장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