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이 지역을 찾는 1020세대들의 인생샷부터 남해군 여행기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고 있는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한 ‘보물섬, 숨은 보물찾기’ SNS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2주간 개최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올해 남해여행 중 남긴 인생샷 또는 남해여행기를 군 블로그 이벤트 창에 자신의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임의 추첨 방식으로 총 45명이 선정된다. 개인블로그에 남해여행기를 작성하고 군 블로그 이웃추가 및 댓글을 남긴 남해사랑인 20명을 우선 추첨하고, 무작위 추첨으로 25명을 추가 선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5일 군 홈페이지와 대표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며, 당첨자 20명에게는 2만원 상당, 25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전달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남해군의 풍광을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 지속 소통하고 착한 홍보를 병행해 관광남해의 지역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페이스북과 블로그, 홈페이지 등 군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더욱 활성화해 군민과의 소통 강화에 기여하고, 홍보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전망했다.
배진호 행정과장은 “자연스러운 입소문 마케팅으로 남해를 사랑하는 전 국민과 지역명소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장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관광남해의 지역브랜드를 드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