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2019년 8월 07일(수), 2019년 하반기 검정고시 수험일을 맞아 수험장인 선주중학교에서 시험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기원 응원 및 꿈드림 사업홍보 아웃리치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7시 30분 입실 시간부터 4시 30분 퇴실 시간 까지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합격 기원 응원활동은 물론 검정고시 및 건강검진 접수와 진로에 대한 안내 및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 홍보를 진행하여 수험장을 오가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시험에는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 학습지원(스마트교실)을 비롯한 개인상담·의료지원·자기계발등의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72명이 응시했으며, 담당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아웃리치에 참여하여 청소년들을 응원하였다.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는 2019년 8월 27일(화) 오전 10시부터 교육청 홈페이지와 자동응답전화 안내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개인의 진로계획에 따라 대학 입시와 취업을 준비하게 될 것이다.
한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자립동기강화집단프로그램(두드림), 자립기술습득 프로그램,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등 건강한 자립과 직업 현장 체험을 위한 동기부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동기를 강화시키기 위한 나내매(나는 내인생에 매니저)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자기계발 프로그램(SW코딩 자격, 우쿨렐레, 자원봉사 등)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막연하고 모호한 진로계획을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더불어 8월부터 청소년들이 예술과 문화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기획자가 되어 유튜브 촬영까지 해보는 Create your Vlog (부제: 너의 예술이 일상이 될 때)도 진행이 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각 분야별로 총 15~30시간의 전문교육을 이수하게 되며 배우고 싶고 관심이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