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위한 2019년도 친절3S운동 평가 및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의정부시 친절3S운동은 ‘Stand up, Smile, Say yes’의 약자로 고객을 맞이할 때 일어서서, 웃으면서 맞이하고, 긍정적으로 말하자는 운동을 일컬으며, 2010년 8월부터 시행중인 의정부시의 대표적인 민원행정서비스이다.
이번 평가는 공직자의 민원응대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분석해 시민에게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8항목의 업무친절도와 2항목의 주변환경에 대해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조사요원이 모니터링(Mystery Shopping)을 하는 평가 방식으로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했다.
친절3S운동 조사 결과 종합점수 92.8점으로 전년도 종합점수 88.19점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역시 90.42점으로 전년도 85.08점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친절교육과 더불어 친절3S운동 평가를 통해 의정부시의 민원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