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28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 14회 서울 인터내셔널 드라마 어워즈에 베트남 대표 배우로 쭝옥안(Truong ngoc anh)이 선정되었다.
지난 7월 30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서울 인터내셔널 드라마 어워즈 베트남 대표 쭝옥안(Truong ngoc anh) 선정 기념 수여식 파티를 진행하였다.
이번 베트남 배우 선정을 맡은 Minikore(대표이사 Tran hanh minh), HV international(대표이사 이종일), Helen tran entertainment(대표이사 Helen tran) 3사는 이번 드라마 어워즈에 베트남 국민배우 쭝옥안((Truong ngoc anh)을 선정한 것을 시작으로 한-베간 더욱 활발한 문화교류를 꾀하며 MOU 조인식을 갖고, 초대장을 수여 하였다.
이 행사에는 Duc hai, Sara luu. Duong khac linh, Nguyen anh dung, Aki khoa, Thien phong, Anh tho, Hieu nguyen , Ho duc vinh, Truong ngoc tinh, Pham pham, Khoi nguyen, Cat Phuong 등 인기배우 및 가수, 디자이너, 모델, 인플루언서 등 유명 스타 100여명과 베트남 HTV 등의 방송 및 언론이 대거 참석하여 쭝옥안((Truong ngoc anh)에게 축하를 건내고 우정을 빛냈다.
쫑옥안은 1976년 생으로 20년 넘는 연기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배우 뿐 아니라 모델, 영화 및 드라마 제작자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수 많은 유명 매거진과 삼성 및 고급 브랜드들의 광고 모델을 한 베트남 국민 여배우 이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HV international 이종일 대표와 Minikore 권영준 회장이 수상을 맡았으며, 쭝옥안((Truong ngoc anh)은 “이번 선정에 무한한 기쁨을 느끼며, 앞으로 한-베 문화교류에 관심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히며, 2019 서울 인터내셔널 드라마 어워즈 조직위와 자리한 참석한 언론사 및 100여명의 게스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수상을 진행한 HV인터내셔널 이종일 대표는 “한국과 베트남 간의 다양한 교류가 활발하게진행되고 있는 뜻깊은 시기에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이며 내년은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쭝옥안((Truong ngoc anh)은 대표적인 친한류 엔터테이너로 알려져 있으며 27일 한국을 방문하여 서울 인터내셔널 드라마 어워즈 전야제 및 본행사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