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지역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창의·인성 함양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년 하반기 평생교육강좌’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평생교육강좌는 9월 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로 각 10회씩(야간강좌 11회, 어린이강좌 6회) 운영된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미술을 통해 자녀교육을 위한 진단과 분석을 해 볼 수 있는「학부모 미술심리상담」, 행복한 삶을 위한 인문학 강좌로는 명화로 서양예술을 되짚어보는 「행복한 그림 읽기」,「맛있는 시낭송과 창작」,「인생의 멘토 논어」,「성인 동화구연」, 자기계발을 위한 어학강좌에는 「영어회화기초」,「중국어회화기초」,「일본어회화기초」를 운영하며, 직장인 등을 위한 야간 강좌는 ‘북구청 평생학습기관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것으로, 수채화를 그려보고 생활소품에 응용해보는 「생활미술 수채화」, 「여행 영어회화」를 운영하며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토요강좌에는 「북적북적 책놀이」,「근대사 흐름 한방에 史로잡기」,「나도 크리에이터!」,「꿈을 빚는 어린이 도예」등 총 14개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은 8월 13일(화) 오전 10시부터 강좌별 12~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bukbu-lib.daegu.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단, 교재·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문화실(☎ 231-2622~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