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9월 25일부터 3일간 순천만 국가정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의 엠블럼과 슬로건 등이 확정, 공개됐다고 6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2004년 첫 개최 이후 처음으로 대도시가 아닌 강소도시에서 개최된다.
엠블럼과 슬로건 공개는 지역특화자원인 순천만 국가정원을 적극 활용하는 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의 순조로운 준비 상황을 알린 셈이다.
<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개요 >
ㅇ (행사명)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in 전남순천
ㅇ (일정) 9.25일(수) ~ 27일(금)(3일)
ㅇ (장소) 순천만 국가정원 일대
ㅇ (주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17개 시도
ㅇ (주관) 전라남도, 순천시,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생산성본부
ㅇ (주요 프로그램) 개막식, 전시박람회, 정책박람회, 국민참여박람회, 부대행사, 네트워크 파티 등
엠블럼은 자연과 사람, 도시와 지역이 어우러져 균형 잡힌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는 박람회를 형상화했다.
또한 붓터치로 전남의 풍요로운 강과 들녘을 형상화하고 희망의 이미지 속에 사람과 도시의 모습을 담아 엠블럼의 의미를 확대한 포스터도 함께 공개됐다.
슬로건은 지역이 주도하는 자립적 성장 기반 구축으로 안정된 삶, 활기찬 공간,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지역혁신이 모여 국가의 균형발전을 모색하는 박람회를 표현해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실현되는 균형발전’으로 정했다.
이번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혁신 사례와 지역혁신을 통한 균형발전 비전을 공유하는 전시박람회, 정책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인 정책박람회, 지역 혁신을 직접 실현하는 지역 혁신가들의 소통의 장인 국민참여박람회로 구성된다.
특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 혁신과 균형 발전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하는 것은 물론, 전국 지역 혁신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사례를 공유하고 직접 얼굴을 맞대고 토론토록 하는 등 국민들의 직접적인 참여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http://goregio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균형발전박람회 사무국(02-7660~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