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고성군농업인단체협의회와 공동으로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 제3회 고성군 농축산물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성군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축제 첫날인 16일에는 TV쇼 유랑극단, 신명질주 Ta Show, 변검공연, 마술쇼, 고성농요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를 비롯해 가수 김용임, 박구윤, 박서진, 소유미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 고성군농산물가공창업보육센터에서 제1회 고성쌀 제과경연대회를 개최해 고성대표 농산물 쌀을 활용한 제과와 가공제품을 주제로 라이브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17일에는 읍면 농악경연대회, 민속놀이 등이 열린다.
축제기간에 농·특산품 판매, 농·축산물 무료시식행사, 먹거리장터, 어린이 승마체험, 허수아비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내에 고성사랑상품권 현장판매점을 운영해 상품권으로 행사장 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 내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고성읍을 경유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백두현 군수는 “이번 축제는 올 한해 농사일로 수고한 농업인을 격려하는 자리인 동시에 고성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농업인은 물론 전 군민 및 타지역 관람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