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장휘국 광주교육감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출범

12일 시민평가단 25명 위촉. 심의·평가, 개선 건의 등 2022년 6월까지 활동

광주광역시교육청 직선3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위촉식이 12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민평가단 25명이 장휘국 교육감에게 직접 위촉장을 받았다.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만 19세 이상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다.

시민평가단은 향후 ,직선3대 교육감 공약사업 실천계획 및 변경에 대한 심의 ,공약사업 추진 실적 및 이행 평가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교육감과 동일하게 2022년 6월까지다.

위촉식에선 위촉장 수여, 단장·부단장 선출과 함께 시민평가단의 공약이행평가 내실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강의 주제는 ‘착한 성장사회와 교육자치 매니페스토’였다.

장휘국 교육감은 위촉식에서 “선거기간 동안 시민들과 약속했던 여러 공약들이 잘 지켜지는지 잘 살펴보시고,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의견을 당부드린다”며 “광주교육의 혁신과 미래를 위해 시민평가단 여러분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평가단은 11월 중에 직선3대 교육감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심의할 예정이며, 매년 상·하반기 공약사업 추진실적 및 이행평가를 통해 이행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지난 10월 25일 교육감훈령으로 ‘광주광역시교육감 공약사항 관리 규정’을 발령해 평가단 운영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