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시 금정희망교육지구, '2023 성장공유회 및 2024 사업설명회' 개최

학교와 지역 교육관계자 100여 명 참석

[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부산 금정구와 동래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금정희망교육지구‘2023년 성장공유회 및 2024년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정희망교육지구’는 2021년부터 금정구와 동래교육지원청이 함께 협약하여‘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희망찬 금정’을 비전으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협력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성장공유회는 금정구 관내 학교장과 교사,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활동가, 학부모, 관계기관 등 민·관·학 교육 주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금정희망교육지구의 성장 모습과 2024년 사업계획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2023. 금정희망교육지구 성과 공유, 교육 주체별 운영 사례 나눔, 2024년 사업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으며, ?청룡초 학부모동아리?, ?브니엘 예술중학교 청소년 프로젝트?, ?마을단위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ON-마을 희망교육 공모 사업?, ?마을교사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등 각 교육 주체별 운영 사례 나눔 시간을 통해 희망교육지구 사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금정희망교육지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는 것은 학교와 함께 지역의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희망찬 금정 조성을 위해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덕분이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금정희망교육지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