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솔루션, 브레인기자] 교육부는 10월 5일에 열린 제2회 기자간담회에서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10대 정책과제 시안을 발표하였다.
교육부는 4차 산업혁명 등 교육환경 변화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일어나고 있는 교육현장의 변화를 미래교육으로 도약하기 위한 ‘디딤돌’로 삼아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미래교육위원회(’19.2월~), 원격교육 정책자문단(’20.4월~), ‘포스트 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대화’*(’20.6~8월) 등 광범위한 소통과 대화를 실시해 왔다.
교육부는 그간의 소통·대화 과정에서 교육현장의 요구가 많고 시급성을 요하는 정책들을 각 분야별로 우선 발표하였고, 이번 미래교육 10대 정책과제(안)은 최근 발표한 정책들을 포함하여 향후 추진할 교육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체계화한 것이다.
교육부는 이 날 발표한 미래교육 10대 정책과제(안)에 대해 연말까지 교원, 학생, 학부모 등 교육 당사자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과제들 간의 정합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등 계속 보완해 갈 예정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한 만큼, 코로나19 상황을 교육 패러다임 전환의 계기로 삼아 미래교육을 준비해 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