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가 체육단체(경상남도 체육회 산하단체) 및 경기가맹단체 대상으로 ‘2019년 전국규모 각종 체육대회 개최 지원 대상사업’을 공모 중이다.
‘전국규모 각종 체육대회 개최지원 공모사업’은 전문체육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 자체심사기준을 통과한 사업에 대해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회당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공모사업을 통해 8개 종목 10개 대회를 유치하여 1천 6백여 명이 경남을 방문했으며, 약 8억 4천여만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뒀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협회 및 단체는 경상남도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확인.작성한 뒤 오는 2월 25일(월)까지 경남도청 체육지원과(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지로 248, 3층)에 방문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체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수헌 경상남도 체육지원과장은 “경남의 우수한 체육시설을 활용한 전국규모 스포츠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치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는 전국규모 대회뿐만 아니라 지역체육 육성과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